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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은행을 사칭한 신종 보이스피싱 피해 주의

광변색 2008. 11. 18. 13:37

신종 보이스 피싱 사례를 적어봅니다.(2008년 11월 18일자)

 

금일 있었던 신종 보이스 피싱 사례입니다.

피해들 없으시길...

 

1.전화가 걸려 옵니다...

 

2. 과거에 000-000 또는 070-000-000등의 전화 번호가 찍히던것과는 다르게 실제 KB 국민은행 콜쎈터 번호 1588-9999 전화 번호가 찍힙니다.

 

3. 전화를 받으면 국민은행 마포지점이라고 안내원이 직접 말을하며 이00고

   객님이 맞으시느냐고 성명까지 대면서 물어봅니다.(유출된 신상정보를 가지

   있는것입니다.)

   우리말이 약간 어눌하기는 하지만 유창하게 이야기 합니다.

 

 4. 고객님의 계좌에서 일천일백삼십오만일백칠십원(금액을 10단위까지 치

   밀하게 이야기함)을 검은색 원피스를 입으신 여성께서 인출요청하고 있는데

   아시는 분입니까? 하고 물어옵니다.

 

 5. 물론 허위 전화이므로 알리가 없습니다..모른다고 대답하면 그럼 고객님의 예

   금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눌러 달라고 이야기 합니다.

   가짜 비밀번호를 눌러 주었습니다. 

   네~ 감사합니다.  하고 고객님의 예금은 저희 국민은행에서 안전하게 보호하

   고 있으니 안심하시라고 하고 여기오신 여성분은 경찰에 알려 즉시 조치하겠

   으며 결과를 전화드리겠다고 하고 끊습니다.

 

※ 여기서 실수는 끝납니다..

    저들은 과거 온라인 쇼핑몰 및 각종경로를 통해서 여러분의 전화번호 주민번

    호 성명 계좌번호까지 모두 확보하고 있는상태로 단지 통장 비밀번호만 모르

    고 있는상태에서 비밀번호를 알려준 것이므로 복제 통장 및 카드등을 이용해

    출금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그외 사기수법은 다양할 것이고 어떤 피해가 돌아올지 아무도 모르는 일입니

       다.

 

     대처 방법은 일단 전화를 끊어 버리는것이 상책일듯합니다.

     참고로 저는 어떻게 나오는지가 궁금해 가짜 비밀번호를 알려 주었고 국민

     은행 고객센터에 곧바로 신고하였습니다.

 

국민은행측에서 다양한 방법을 통해 보이스피싱을 막으려 노력하고는 있으나

아직 구체적인 대안이 나오지 않았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모두 조심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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